모엣샹동 임페리얼 소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엣샹동 브랜드 중에서, 임페리얼은 특히 대표적인 시리즈로 손꼽힌다. 이 제품은 무려 100가지 이상의 원액을 블렌딩한 후, 약 30개월 간 숙성과정을 거쳐 그 독특한 맛과 향을 만들어낸다.
모엣샹동 임페리얼 가격
그렇다면 가격은 어떻게 될까? 750ml 기준으로 판매처별 가격을 정리해 보았다.
- 대형마트 가격
- 코스트코: 67,900원
- 트레이더스: 69,800원
코스트코에서 모엣샹동 임페리얼의 가격은 67,900원으로, 트레이더스보다 약간 더 저렴한 편이다. 이마트나 롯데마트 등 다른 대형마트는 이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대형마트 중에서는 코스트코가 최저가인 것 같다.
- 주류몰 가격
- 데일리샷: 56,000원
- 달리: 58,000원
- 겟주: 62,300원
주류몰에서는 데일리샷이 56,000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달리와 겟주는 그보다 조금 더 비싸다. 편의점 앱인 포켓CU나 GS에는 이 제품이 비치되어 있지 않다는 점도 참고하자.
판매처별로 가격을 비교해보면, 주류몰의 최저가는 5만 원 중반에서 6만 원 초반으로 대형마트보다 저렴하다. 주류몰과 가까운 지역에 거주한다면 그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겠고, 그렇지 않다면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모엣샹동 임페리얼 맛
그렇다면 이 샴페인의 맛은 어떨까? 기본 정보 및 테이스팅 노트를 살펴보자.
기본 정보
- 생산국: 프랑스
- 생산지: 샹파뉴
- 종류: 스파클링와인(샴페인)
- 용도: 테이블와인, 아페리티프
- 당도: 드라이와인
- 빈티지: NV
- 와이너리: Moet & Chandon
- 와인 도수: 12%
- 스타일: Champagne AOC
- 포도 품종: 피노 뫼니에, 샤르도네, 피노 누아
테이스팅 노트
- 산미: ●●●●○
- 당도: ●○○○○
- 탄닌: ●○○○○
- 바디감: ●●○○○
아로마는 청사과, 멜론, 감귤류의 시트러스, 견과류, 브리오슈의 향이 어우러져 있다. 맛은 청사과, 브리오슈, 토스트, 오렌지, 라임, 레몬 등의 시트러스함이 느껴지며, 복숭아, 살구, 시리얼, 배, 견과류의 고소함도 함께 감지된다. 피니시는 레몬과 자몽의 시트러스함, 브리오슈, 헤이즐넛의 고소함, 치즈로 마무리된다.
음용 온도: 6~8℃
안주 페어링: 생선, 갑각류, 흰살 육류, 돼지고기, 치즈
모엣샹동 임페리얼은 연한 노란색을 띠며 청사과, 살구, 복숭아 등의 과실 향이 풍부하게 퍼진다. 레몬, 라임, 오렌지 계열의 시트러스함이 함께 느껴지며, 미네랄과 견과류의 풍미도 조화를 이룬다. 섬세한 탄산감과 강한 산미가 어우러져 드라이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상큼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바디감은 중간 정도로, 약하지 않은 편이다.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이탈리아 요리, 해산물, 생선 요리, 그리고 치즈 등이 잘 어울린다.
이처럼 모엣샹동 임페리얼의 가격과 맛,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다.